피부노화는 주름, 피부의 이완과 거칠어짐으로 나타나며, 이러한 현상은 진피의 연결조직에 많은 손상이 일어남으로써 야기된다. 피부노화의 주된 원인은 활성산소의 생성이다. 활성산소는 생체 내에서 항상 낮은 농도로 생성 되는 부산물이며, 여러 가지 생체활동에 관여하고 있으나, 열, 자외선, 외부 자극 등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인자에 의해 과다한 양이 생성될 경우에는 생체에 큰 손상을 일으키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최근 노화에서 항산화제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제는 생체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활성 산소에 의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티지바이오텍은 항산화제로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생체대사산물을 발견 및 확인하였으며, 이는 노화방지 물질로 이용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이 항산화제를 이용한 노화방지 개념을 관절염, 동맥경화, 골다공증과 같은 다른 퇴행성 연결조직 질병들에 적용할 수도 있다. 따라서 티지바이오텍은 이 항산화 시스템을 응용하여 자외선 혹은 X선 유발 질병, 허혈성 질병, 중풍으로 인한 뇌질환, 노화, 노화관련 신경 질환의 치료에 활용하고자 한다.



copyrightsⓒ2002 TGBio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webmaster@tgb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