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전은 혈관 내부의 상처에 의해서 생긴다. 이 혈전이 혈관 내의 특정한 부분에 침착하게 되면, 혈전에 의해서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며, 세포에 필요한 물질이 제대로 제공되지 못하게 된다.
때문에, 혈전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은 마비 증상을 일으키거나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혈전 생성은 건강에 있어서 심각한 문제이다.
이것은 DVT(Deep Vein Thrombosis; 심정맥 혈전증),
PE(Pulmonary Embolism; 폐 색전증),
Paradoxial Embolism(뇌 색전증) 등으로 순환계 질환을 일으킨다.


매년 많은 사람들이 혈전과 관계된 질병으로 사망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27000명의 DVT 환자가 생기고, 유렵연합(EU)에서는 10만명의 혈전환자가
생기고 있다.
또 미국에서는 60만 명의 DVT환자가 생겨나고 있으며, 매년 5만 명이 PE로 사망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확한 혈전환자에 대한 기록은 없으나, 2000년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순환계 관련 질환으로 5만 9천 명이 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혈전 치료는 매우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었으며, 티지바이오텍에서는 혈전증을
예방할 수 있는 물질로 후추과 나무 열매에서 분리한 piperlongumine(파이퍼롱구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Piperlongumine은 Piper longum에서 추출한 물질로서 비가 많이 오는 기후와 나무그늘 환경에서 잘 자란다.
이 식물의 추출물은 인도에서 호흡기관련 질환에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본 사는 piperlongumine을 이용해 항 혈전 효과를 동물실험으로 검증하고 있다.


Aspirin(아스피린)과 piperlongumine(파이퍼롱구민)을 마우스에 투여하고, 마우스 체내에 혈전을 유발시킨다.
투여한 물질의 항 혈전 효과는 다음의 식으로 계산한다.


copyrightsⓒ2002 TGBio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webmaster@tgbio.com